[오늘의 공모주] 레뷰 REVU 청약의 모든 것 / 청약 증거금 / 공모가 / 수요예측 /

2023년 09월 16일 by Coco___

    [오늘의 공모주] 레뷰 REVU 청약의 모든 것 / 청약 증거금 / 공모가 / 수요예측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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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s NEWS, 오늘의 공모주 

 

REVU

의 모든 것  


[공모주 신청 전 알아야 할 사항 요약 ]

 
공모가 : 31000원
대표 주관사 : 삼성 증권

청약 일정 : 2023.09.19 ~ 9.20
배정 일정 : 2023.09.22 
환불일 : 2023 .09. 24 (D+4) 

상장일 : 2023. 08. 07
최소 단위 청약& 증거금 : 11500~13200원
공모가 확정! 15000원
 


[공모주 신청 후 결과  요약 ]

추후 기재
 


공모 정보 : 레뷰 REVU

#맛집리뷰 플랫폼 #인플루언서

 

[1] 대표 주관사 및 청약 날짜 

 
 이번 레뷰의 공모의 대표 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청약은 9월 19일~9월 20일에 가능하며, 배정은 9월 22일에 발표난다. 

레뷰의 수요예측 결과는 공모 밴드를 한참 상회한 15000원으로 결정되었다

이 날짜는 밀리의 서재 청약과 같은 날이(19일) 겹치기 때문에 둘 다 청약을 하는 경우는 여분의 돈을 넉넉하게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삼성 증권의 청약의 경우, 청약 가능 일자는 다음과 같다. 밑에서 밝혔듯, 19일 화요일의 경우 온라인 청약이 22시 까지도 가능하니, 충분히 고민해보고 청약을 넣기 좋을 것 같다. 
 
>청약기일
① 삼성증권 청약일: 2023년 09월 19일(화) ~ 09월 20일(수) 10:00 ~ 16:00
(단, 청약초일인 2023년 09월 19일(화)일에 한해, 온라인청약만 22:00까지 가능)
 

 

[2] 공모 비율는 어느 정도인가? 

 

일반 청약자에게 주어지는 공모 배정 비율은 25%~30% 사이이다. 
일반적인 공모가액은 11,500원 ~ 13,200원 사이로 형성 되었으며,  확정 공모가액은 청약일 전에 실시하는 수요예측 결과를 반영하여 정해진다. 
 
수요 예측일이 2023년 09월 11일(월) ~ 9월 15일(금) 까지 이므로, 공모 확정 금액은 9월 18일 공지될 예정이다.  레뷰의 경우,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꽤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공모 가격이 낮지는 않게 측정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해본다. 
 

 

   [2-1] 공모 후 행복 회로? 

   

잠시, 공모 행복 회로를 돌려보자. 상장의 제한이 완화되었기 때문에, 공모가의 60~400% 정도의 주식 가격이 형성이 된다. 
 
그래서 만약 공모가가 11,500원으로 형성 된다면, 6,900~ 46000원 가격 최대 약 35000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공모가가 13,200원으로 형성 된다면 7,920~52,800원 즉 약 39000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물론 행복 회로를 돌린 수치임으로, 그 가격보다 낮은 이익이 나거나 오히려 손실이 날 수도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3] 당일 계좌 개설 청약 가능 여부? 

 

만약 청약 계좌를 당일 개설 시, 과연 청약이 가능할까? 
삼성 증권에서는 1) 비대면 계좌, 2) 근거계좌를 통한 온라인 추가계좌 그리고 3) 은행 연계 계좌의 경우, 당일 계좌 개설 후 공모주 청약이 가능하다고 밝혔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4] 최소 청약 필요 금액 , 청약 증거금

 
 
그렇다면, 최소 청약에 필요한 금액은 얼마일까? 
먼저, 일반 청약자는 청약 증거금이 50% 필요하다.   그리고, 최소 청약 단위는 10주이기 때문에, 
최대 가격 13,200원이라고 하였을 때 필요한 금액은 66,000원이다. 
 

 
물론 비례로 넣는다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정말 최소 금액만 계산했을때의 기준이다. 
 
 

[5] 자금 사용 목적

 

레뷰에서는, 이번 코스닥 상장 공모를 통해 조달된 자금 사용 계획을 살펴보자. 
다음은 레뷰에서 생각하는 사업 우선 순위이다.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셀렉트 및 파트너스 사업 확장이고, 그 다음 중요한 것이 해외 시장이라고 밝혔고, 이에따라 약 143억원을 셀렉트 및 파트너스 사업 관련 및 신사업에, 약 30억원을 해외시장 진출 확대에, 약 15억원을 내부시스템 최적화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여기까지는 공모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제는 간략하게 레뷰가 어떤 회사인지, 재무 정보는 어떤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회사 정보 :  레뷰 REVU 

 

[1] 어떤 회사인가? 

#플랫폼 #CashCow #마케팅 #인플루언서
 
레뷰는 어떤 회사일까?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대부분 알 듯, 레뷰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카팅 대행 플랫폼이다. 
 
레뷰에서 밝힌 사업에 대한 설명을 살펴보자.  레뷰는 고객사와 인플루언서 매칭을 다음과 같은 피라미드 구조를 통해 설명한다. 메가 인플루언서들은 대기업 광고등에 활용하며, 마이크로 / 나노 인플루언서들은 중소규모 기업 그리고 소상공인  광고에 활용한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 / top-tier / 그리고 글로벌 크게 3가지 분야로 나눠서 마케팅을 운영하게 된다. 
 
 


 ① 레뷰 서비스  :  레뷰(REVU KR) 플랫폼 회원인 나노,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하여 국내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대행하는 Cash Cow 사업
 
② 레뷰셀렉트(REVU Select) 플랫폼을 활용해 매크로,메가 인플루언서들로 회원풀을 확장하는 동시에 Top-tier 브랜드 고객사들을 포섭
 
③ 레뷰글로벌(REVU Global) 플랫폼 수출 및 파트너쉽 구축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가속화를 3가지 핵심축으로 사업을 전개
 

 
 

[2]  주요 제품 및 서비스 

주요 제품은 레뷰 서비스 / 레뷰 셀렉트 / 레뷰 글로벌로 나뉜다고 앞에서 설명했는데, 각각의 서비스가 어떤 식으로 사업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는 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2-1]  레뷰 서비스 

레뷰 서비스는 말그대로 소상공인과 나노/마이크로 인플루언서의 매칭이다. 
대기업이 아닌 곳의 광고와 아직은 그렇게 크지 않은 인플루언서의 매칭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레뷰에서는 독보적인 양질의 자체 빅테이터 보유를 통한 매칭 알고리즘 정교화를 진행하여, 매우 월등한 생산성인, 운영자 인당 월평균 캠페인이 356 건으로, 동종 업체 대비(30건) 월등한 수준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2-2]  셀렉트 서비스 


 셀렉트 서비스는 조금 더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다. 
레뷰에서는 레뷰셀렉트(REVU Select) 플랫폼 및 약 1.1만명의 매크로, 메가 인플루언서 회원들을 토대로, 고품질의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생성하여 광고 진행을 희망하는 자가 브랜드 보유 Top-Tier 고객사들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대행하는 서비스라고 밝혔다. 

 

 

 [2-3]  글로벌  서비스 

 

마지막으로 글로벌서비스가 있다. 
이는 나노/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해외 현지 마케팅 대행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현재 2016년 태국을 시작으로, 2018년 베트남, 인도네시아와 대만, 2019년 필리핀 지역의 현지 파트너사들과 Platform License Agreement를 체결하는 등 글로벌 서비스에도 힘쓰고 있다. 
 
 

 [2-4]  정리

 
종합적으로 정리해 보면, 
주요 매체는 블로그/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이며,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고객사와 블로그/인스타그램의 인플루언서들이 소정의 대가를 받고 양질의 홍보 글을 작성 시킬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아마 우리가 보는 글 중, 소정의 대가를 지불 받고 작성 된 글들이 다 이런 플랫폼을 통해 마케팅이 진행 된 것이라고 이해할 수도 있을 것이다. 
 

 

광고에 지친 사람들이 진짜 맛집과 좋은 제품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데, 
과연 인플루언서들의 사용 후기 및 맛집 방문 후기가 좋은 방향으로 진행 될 지 아닐지는 조금은 지켜보아야 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이 든다. 
 
 
 

[3]  매출 및 재무제표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매출 및 재무제표 내의 영업 이익만 살펴보도록 하겠다. 
2020년도부터매출액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2020년 영업 손실 이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2022년도 당기 순 손실이 발생했는데, 이는 어떤 요인에 의한 손실인지는 조금 더 살펴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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