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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공모주] [내용추가] 밀리의 서재 상장의 모든 것 / 청약증거금 / 증권사 / 배정 물량 /수요 예측 / 청약 주관사

Coco___ 2023. 9. 12.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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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Unsplash 의 Carl Heyerdahl

 

Today`s NEWS,
오늘의 공모주 

 
 인터넷 독서의 한 획을 그은, 

밀리의 서재!  
 


[공모주 신청 전 알아야 할 사항 요약 ]

 
공모가 : 23000원
증권사 : 미래에셋증권
청약 일정 : 2023.09.18 ~ 9.19
배정일 : 9월 21일


[공모주 신청 후 결과  요약 ]

(추후 기입 예정입니다)
 


공모 정보 : 밀리의 서재

#독서앱 #밀리의서재공모 
 

[1] 공모 날짜는 언제인가? 

 
밀리의 서재가 청약에 참여한다. 
두산 로보틱스에 이어 꽤 유명한 기업들이 상장에 도전하는 그런 달이다. 
 
밀리의 서재는 09.18~09.19일에 청약을 시작하며,  배정은 09.21일에 된다. 
참고로 기관 투자자와 일반 투자자들의 공모 날짜는 동일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2] 공모 비율과 공모가는 어느 정도인가? 

 

 

 
이번 공모는 미래에셋증권에서만 진행된다. 
공모 밴드는 20000원 ~ 23000원 사이로 산정되었다. 
아래의 공모 밴드는 대표 주관사인 미래에셋증권에서 제시한 내용으로, 얼마로 확정될 지는 아직 미정이다. 
공모가액은 금주 금요일 9/15일에 확정된다. 

일반 투자자들에게는 어느정도나 제공될까? 
해당 내용은 아직은 최저가로 잡았을때의 금액이며 일반투자자들에게는 전체 배정 물량 중 25~30% 수준이다. 

   

내용 추가 : 공모가는 23000원으로 확정 , 일반 투자자 물량은 25% 수준이다. 

 

 

 

 

[3] 미래에셋 청약 시 주의할 점

 
   다들 청약에 대해 이제는 잘 알고 있겠지만, 그래도 증권사별로 너무 다르기 때문에 이번에는 특별하게 기록해보았다. 
이번 밀리의 서재는 미래에셋증권에서 단독으로 진행하기 때문이다. 
 
1. 미래에셋에서 당일 청약 계좌 개설은 불가 하다.
그러니 청약에 관심이 있다면, 반드시 미리! 계좌를 만들어 놓는 것을 추천한다. 
 
2. 그리고 온라인의 청약 수수료가 훨씬 저렴하다. 
요즘은 많이 인터넷으로 진행하나, 영업점에 직접 가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 경우 건당 5000원의 청약 수수료가 붙으니 꼭 알고 있도록 하자.

 

 

 
 

 


 

회사 정보 :  밀리의 서재

 

[1] 어떤 회사인가? 

#밀리의 서재 #인터넷 서점
 
밀리의 서재는 바로 '게임 체인저' 라고 볼 수 있다. 
사실 인터넷 책을 처음 시작한 곳은 아니다. yes24에도 ebook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여러 인터넷으로 책을 읽는 다는 사실은 누구에게나 처음 접하는 서비스는 아닐 것이다. 
 
다만, 다양한 책을 구독권을 통해 다 접할 수 있다는 이런 구독 경제 측면에서, 국내 최조의 전자책 독서 플랫폼임을 강조하는 곳이 바로 밀리의 서재이다. 
 
나 역시 밀리의 서재를 종종 이용하고 있는데, 가끔 없는 책들이 있을 때는 아쉬움도 있으나 대부분의 책들을 읽을 수 있도록 해줘서 책을 구매하지 않고도 다양한 분야를 쉽게 접근하게 해주는 점이 매우 좋았던 포인트인 것 같다.  
 

[2]  회사의 성장 및 구독자 추이

 
이런 구독 수수료로 이익을 취하는 회사는 유지와 신규 가입자 수가 중요하다. 
신규 유입이 되지 않는 다면 회사에 투자하기 조금은 망설여지게 되는데, 사업 보고서에 따르면 각종 대기업과의 요금제 연동 및 삼성전자 기업 도서관 제공등의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러한 시도를 통해 첫 전자책 구독 서비스 시작 시에는 0.3만명의 서비스 이용자들이 
현재 2023년 6월에는 59.9만명으로 어마어마한 성장을 꾸준히 하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할 수 있다. 


한번 년도별 수치로 알아보자.
누적 회원 수 및 실 구독자수 추이를 살펴보면  2019년에는 151.3만명의 누적 회원수를 달성했으나, 실 구독자수가 17.6% 밖에 되지 않았다. 그러나 꾸준한 성장이 계속 되었음을 파악할 수 있는데, 바로 실구독자 수 및 누적 회원수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모양새인 것 뿐만 아니라 무려 2023년도 상반기 실 구독자 수가 약 60만명에 돌파하였음을 확인 할 수 있다. 
 
사실 누적 회원 수보다 실 구독자 수가 더 중요하다고 보는데, 전체적인 수치가 누적 회원 수의 10% 내외정도로 꾸준하게 실구독자 수가 유지되고 있으니, 전체적으로 누적 회원 수를 늘리는 것 역시 좋은 방향으로 판단된다. (개인적인 판단임)
 

 
뿐만 아니라 연도별 유료 전환율 및 재구독률 추이 역시 나쁘지 않은 수치를 가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재구독률 추이는 해당 서비스를 접한 사람들의 만족도와도 연관 깊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가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꽤 괜찮다고 본다. 

 

[3] 재무제표

 
마지막으로는 간단하게 재무제표를 확인해보도록 하자.
 
매출은 2021년까지는 28.857백만원 수준으로, 영업이익이 아닌 손실이 나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2022년 부터는 매출이 더욱 증가하게 되었고, 2023년에는 상반기 매출만으로도 2022년의 영업 이익을 버는 등 굉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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